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위드이노, "2017숙박O2O, 전 세대 아우르는 문화 될 것"

'연령별 키워드'로 본 '숙박O2O 전망' 발표

발행일 : 2017-01-11 12:21:36
위드이노, "2017숙박O2O, 전 세대 아우르는 문화 될 것"

[RPM9 박동선기자] 인기 숙박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2017년 숙박O2O는 특정 세대의 전유물이 아닌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11일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올해 업계상황을 전망하는 '연령별 2017 숙박O2O 키워드'를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17년 숙박O2O는 △VR·IoT 등의 ICT기술을 통해 숙박을 즐기는 20대 △숙박 빅데이터와 ICT를 통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30대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다양한 목적에 맞는 숙박업소를 추천받아 사용하는 40대 △기업복지몰 등을 통해 가성비 높은 숙박업소를 찾아 이용하는 5·60대 등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숙박예약 형태를 지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상현실(VR)기술을 통한 시설확인과 예약, 이용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개인화모듈 등을 접목한 챗봇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등의 ICT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숙박O2O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영역까지 아우르는 스테이테크(StayTech)로서의 진화가 예상되고 있다.

문지형 위드이노베이션 CCO는 "AI, VR, 빅데이터 등 ICT기반의 '종합숙박'을 통해 숙박예약문화가 바뀔 것"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숙소에서 행복한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종합 숙박레저 앱 '여기어때'와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스테이테크(Staytech) 전문기업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